본문 바로가기

사회

의사들의 이기심이 하늘을 뚫는다

 

전공의들, 코로나19 동원 반발.."의대생 국시 면제 후 투입하라" 왜?

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사태로 의료 인력 부족 우려가 커지자, 전공의를 코로나19 대응 인력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가운데 대한전공의협의회(대전협)가 반발하

news.v.daum.net

왜 그들은 이토록 불합리하면서도 자기들에게만 이득인 것을 요구할까?

그들은 왜 국민에게 불편함과 좌절감과 차별감을 느끼게 만드는 것에 아무런 거리낌이 없을까?

왜 그들에게만 주어진 혜택을 없앤다는 것에 그리도 기를 쓰고 반대할까?

의사들만 힘든 것이 아니다. 국민들 대다수도 일상을 포기하고 집에만 있는 경우가 많다. 그들이 편해서 그러는 게 아니다. 그들이 먹고 살만 해서 그러는 게 아니다. 단지 다른 국민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순수한 마음으로 동참하고 있다.

하지만 의사들 당신들은 도대체 이런 이기적인 주장만 하는 게 도대체 뭔가? 당신들이 그럴 만한 권한이 있다는 것인가?

최근 환자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어서 의사들이 힘들다는 것은 이해한다. 그렇다면 지난 의대생 비율 늘리는 것에서 반대를 하지 말았어야 했다. 하지만 당신들은 한 입으로 두 말을 했다. 의대생을 늘리는 것을 반대했고 공공의대생도 반대했다. 그렇다면 그 책임을 감수해야 한다.

난 의사들의 이런 이기적인 행태를 반대한다. 의사들에게만 주어진 혜택은 없애야 하고 그들에게 주어지는 기회도 다른 국민들과 평등해야 한다. 그들에게 주어지는 절차도 다른 국민들과 평등해야 한다.